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이슈

스핑크스 고양이 특징 및 분양가(유아인 고양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핑스크 고양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ㅎㅎ
스핑크스 고양이는 유전 돌연변이로 인해서 생겨나서 최근까지 명맥을 유지하고 있는
종이라고해요!
스핑크스 고양이는 보통 두 종류가 있다고 하네요.
러시아, 북유럽 등에 사는 스핑크스(돈스코이)종과 캐나다에 서식?하는 캐너디언 스핑크스
이렇게 두종류가 나뉜다고 하는데 고양이 좋아하시는 분들이 봐도
비슷한 생김새로 여간 구분이 쉽지 않다고 해요.

 

 

최근에 나혼자산다에 유아인 고양이로 많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그전 부터 털없는 고양이와 특이한 생김새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오던 고양이 에요
그래서 어떤 고양이 인지 분양은 어떻게 받는지 등에 대해서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 스핑크스 고양이 특징

 

다른 고양이 처럼 장난치는 것을 좋아해요.
매우 활동 적인 녀석이죠!
그리고 많은 분들이 털이 없다고 생각하시는데 털이 없다고라고 하기에는 조금 애매하다고
할 수 있어요.
자세히 보면 몸 전체에 0.5mm이하의 아주 잔 털로 덮혀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털빠짐도 거의 없는 편이라 주로 털 때문에 동물을 키우지 못하시는 분들이
특히나 좋아하는 종이라고 해요ㅎㅎ
개냥이 기질이 있어서 반려묘로 최고라는 평가가있네요!
* 스핑크스 고양이 수명은 9~15년으로 알려있음

 

 

☞ 스핑크스 고양이 키우는 방법 및 주의사항

 

스핑크스 고양이가 털이 없다고 해서 관리를 해줄 필요가 없을꺼라는
오해를 정말 많이 하시더라고요.
이 친구도 다른 고양이와 같이 정지적 목욕과 귀청소 손톱관리가 필수라고 해요.
그루밍도 필수라는 사실! 피부에 순한 무향의 로션 이나 오일을 충분히 발라주어
수분을 공급하고 목욕을 통항 모공에 피지가 쌓이는 것을 방지 해줘야 한다고 해요.
그리고 입이 고급이라.. 고품질의 음식을 즐겨 찾는다고 하네요.
특징에서 말한봐와 같이 개냥이에요 사교성이 그만큼 좋다는 건데요.
주인의 애정을 먹고 자라는 냥이라서 외출시에는 무조건 다른 애완동물과
같이 있어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특히 주의 하세요!

 

 

 

 

☞ 분양가격

 

일단 스핑크스 고양이의 분양가는 고양이 치고는 비싼 편이라고 하네요.
최고가격은 거의 1000만원에 달하는 것도 있다고 합니다.
일반 적으로 보통 60~80사이라고 하는데요.
최근에 많은 분들이 찾아서 100만원대에도 분양이 된다고 해요
여유이 있으신분들이 많이 찾으시겠네요.
저도 여유가 있고 싶네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