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짜배기/자동차

2017 아반떼 스포츠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 해드릴 차는 바로바로 2017아반떼 스포츠입니다.

아반떼가 스포츠를? 하시는분들이 있으실꺼에요.

 

 

그래서 아반떼스포츠는 아반떼랑 뭐가 다른지 한번 살펴 볼께요.

일단 외관 부터 보시죠.

 

 

 

외관을 보면 아반떼와는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광고에서 아반떼 스포츠만의 차별화된 다자인으로 남다른 스타일을 선보이다!라고 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는거 같습니다.

 

 

 

2017 아반떼 스포츠 디자인을 살펴보자면 전면부는 현대자동차의 전형적인 육각모형의 헥사고날 그릴을 더욱 세련된 모습으로 변경하였고, 라디에이터 그릴 측면에는 터보라는 글을 넣어 아반떼AD와는 확실한 차별성을 두었습니다.

또 프론트 그릴 좌우츠에는 'ㄷ자' 모형의 크롬 장식 속 LED 안개등을 적용해 세련된 모습을 연출하였는데요! 헤드램프에는 레드포인트가 들어가 있는 HID 헤드램프를 적용하여 역동적이면서도 스포티한 느낌, 다이나믹한 느낌을 강조한 했습니다.

또한, 재규어 XE와 유사하다고 비아냥거렸던 헤드램프에는 강렬한 눈빛의 HID 헤드램프와 LED 주간주행등이 적용되었습니다.

프런트 범퍼는 'ㄷ'자 라인의 LED 안개등이 적용되어 훨씬 아름답습니다.

기존 아반떼는 뭔가 샤프한 앞모습이 이뻤지만 살짝 MD에서 소극적으로 변화한 모습에 아쉬움이 남기도 했는데요.

그런데 아반떼 스포츠는 그 부족함을 덜어준 것 같습니다.
후면부에는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이 적용되어 전체적으로 멋스러움을 느끼게 해주는 뒷범퍼와 싱글 트윈팁 머플러, 'ㄷ' 자 형상의 LED 테일램프가 적용되어 기존 아반떼와는 완전히 차별화시키는데에 성공했다고 생각이 되는군요.

 

 

그리고 아반떼 스포츠 실내를 살펴 보면 최신트렌드에 맞추어 깔그므하게 구성 되어있습니다.

7인치 내비게이션에서 8인치로 확장해 시인성을 높혔죠. 또 아반떼 스포츠 전용 버킷시트와 클러스터! 그리고 D컷 스티어링 휠이 스포티한 느낌을 제대로 잘 전달해 주고 있습니다.

붉은색으로 포인트를 준 모습이 부드럽고, 파워풀하게 잘 달리는 차라는 것을 강조해 주고 있는 듯한 모습!

 

추가로 고성능 에어컨 필터를 사용하는 '클러스터 이오나이저'를 적용해 실내를 쾌적하게 해 줍니다.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은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현대 스마트 센스, 세이프티 연락, 통풍시트 확대, 블루투스 핸즈프리, 운전석 자세 메모리! 미러링크, 애플 카플레이 등이 적용돼 있어요!

이제 부터 아반떼 재원을 알아볼께요.

일단 가격은 2002만원 부터 시작되네요.

 

관심있는분 클릭↑

 

아반떼는 기존 1.6 가솔린, 1.6 디젤, 2.0 가솔린, 1.6 LPi 4개 모델에서 1.6 가솔린 터보 모델을 새롭게 추가하며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되어 선택폭이 더욱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벨로스터 터보와 동일한 204마력의 최고 출력, 27.0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해주는 감마 1.6 터보 GDi 엔진과 7단 DCT 변속이 맞물려 한층 더 역동적이고 탁월한 주행성능을 경험하실 수 있을 것 같네요.

공인복합연비는 12.0km/l(정부 공동고시 신연비 기준)으로 고성능 모델임을 감안하면 꽤 괜찮은 수치의 연비라고 생각됩니다.(실연비 11.6)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 18인치 알로이 휠 및 타이어, 225/40R 18 타이어 규격, 대용량 전륜 디스크 브레이크를 신규 적용하는 한편, MDPS(속도 감응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의 기어비 증대로 조향 응답성을 최대치로 향상시켰으며, 머플러 튜닝을 통해 우렁찬 엔진음과 배기음을 구현함으로써  주행안전성은 물론, 운전 재미도 더욱 재밌어질 것으로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