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직자소액대출

무직자소액대출 어떻게 해야 될까??

 

대출심사시 많이 반영 되고 보는 것은 신용등급이다.

신용등급산정방식은 개인신용평가기관이 은행, 카드회사 등 금융기관에서 제공받은 정보를 가공, 분석하여 개인의 신용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이를 수치화하여 등급으로 구분 짓는다.

 

 

 

개인신용등급은 1등급~10등급 까지 구분되어 있는데  신용등급 1~2등급은 우량, 신용등급 3~6등급은 일반, 신용등급 7~8등급은 주의군, 9~10등급은 위험군으로 분류되어 대출 심사를 하게 된다. 

주의해야 할 점은 나이스와 KCB는 등급 부여 점수가 다르기 때문에 두 회사의 신용정보를 같은 날에 조회하면, 똑같은 금융거래를 했는데도 점수가 수십점 이상 차이나고 등급이 1등급 이상 나기 때문에 두군데 모두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말은 어떤 대출을 받던간에 신용등급이 높고 좋아야 한도를 많이 땡기거나 낮은 금리로 받을수 있다는 것이고 신용등급이 낮으면 대출한도 및 금리가 그만큼 안좋다는 것이다.

그래서 제1금융권 2금융 3금융 금리가 다른것이다.

 

 

 

 

+ 대출 승인률 높이는 방법

 

먼저 신용등급이 3~4등급의 일반등급에 해당이 된다고 해도 소득이 없게 되면 일반 대출의 경우 대부분 금리는 연18~24% 정도로 형성되게 되며 받는 순간 신용등급은 6~7등급까지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인지하고 알아보자.
카드납부실적, 보험납부 등의 이력을 바탕으로 신용거래기간에 따라 신용등급이 반영되기도 하는데 이때 추정소득을 산정할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소지자대출, 보험대출 등의 경우도 이러한 추정소득을 산정하여 진행하게 된다.

신용카드 사용 1년이상, 현재 보험료를 납입중인 월 납입보험료가 10만원이상이여야 하며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인 경우 신청이 가능

무엇보다 연체없이 신용거래기간을 늘려가는 것이 승인률을 높이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다.

 

 

 

+ 무직자 대출 추천

 

정부지원제도 및 무직자소액대출, 무담보대출인 자산론, 보험대출, 자동차담보대출, 신용카드소지자대출 등을 이용하게 된다면 좀더 낮은 금리를 받을 수 있기도 하다.

 

우선 현재 소득은 있지만 기대출이 과다하거나 신용등급이 낮다면 승인률이 가장 높은 상품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사잇돌2와 같은 정부지원제도이다. 햇살론의 경우는 정부보증 90% 비율로 일부 부담을 하기 때문에 금융사에서도 유하게 나가는 편이며 최근 대출이 발생했더라도 최근 3개월이내에 연체이력이 없으면 연7~9%대로 근로자의 경우 최대 1,500만원, 사업자의 경우 대환포함하여 최대 5,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